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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타

ERP란 무엇인가?

by whdgus928 2023. 4. 11.

ERP(Enterprise Resource Planning) : 전사적자원관리

즉 재고, 회계, 인사, 급여 등 기업의 모든 업무를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

 

ERP가 필요한 이유

기존에는 부서나 부문별로 시스템을 운영해, 중요한 정보들이 부서 간 공유되거나 연결되지 않는다는 문제가 발생했다. 부서 간 정보 단절과 커뮤니케이션 비용이 증가하게 된다. 그래서 ERP 시스템을 통해 부서간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게 하고 기업의 어느 한 부문에서 입력된 데이터를 회사의 전 부서에서 활용할 수 있게 만들어 인력, 설비, 자재, 정보, 시간 등의 경영 자원을 최적화해 기업의 중요한 의사 결정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. 또한 ERP를 사용하다보면 회사의 데이터가 쌓이게 되는데 이것을 분석해 앞으로 경영전략 등 의사결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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